1. rfp (frquest for proposal) (제안요청서)
-rejection fee:프로젝트(제안서)성공시 추가로주는 인센티브
-제안요청서에서 숨은 포인트만 찾아도 절반은 성공한거다.
-그들의 니즈에 맞춰 제안을 잘해야한다. 소화가능한 일정인지 확인. 예산에 맞춰 크리에이티브 선정필요.
2. ot 참석 적 꼭 해야할일.
-rfp에대한 철저한 분석, 없으면 기본양식에 맞춰 질문리스트
-기업에대해 분석해놓기.
3. ot로 파악하면 좋은것들
-담당자성향
-실질적인 평가자
-자사의매력도
-pt진행계기
4.제안서 작성
-타이포그래피 등을 사용(보기좋게 만들것)
-자료조사와 인사이트! (잘 해석해야함)
-pt에 날짜 싹 정리함:팩트북 만들기.
(다른팀도 본다. 촬영 등. 협업할때 같이보자) : 날짜,예산,usp,자사분석,어필포인트,이번광고로 어필할내용, 경쟁사 등): 한장에 정리!!!!
5.문제의 본질을 찾으려면 5why로 해결하자.
-토스 왜 금융은 복잡하고 어려운과정을 거치는가(공인인증서)->의 금융거래 신회 시스템 혁신 필요성
-이중주차로 인해 주민 간 갈등이 증가함.-> 주민간 차량유동관련 정보를 공유해보자.
6. 시장 분석법과 타겟 분석법
3c/swot분석/stp전략
7.소비자의 자발적 후기 형성으로인한 유기적 바이럴 형성
8. 트위터도 좋아.. 바이럴이 잘돼..
9.자료조사 사이트
-자사타사 분석자료: dart 빅풋 썸트렌드
-소비자 자료:오픈애즈(광고상품정보), https://www.openads.co.kr/item/itemDetail?itemId=927
-아이보드(이슈캘린더)
-mezzomedia.co.kr (https://mezzomedia.co.kr/) : 2025 트랜드 리포트
-tvcf(회원제도입, 경쟁사 알아보기 가능.(만든이) ) https://tvcf.co.kr/
-구글!! (https://www.thinkwithgoogle.com/ , https://www.thinkwithgoogle.com/intl/ko-kr/)
-틱톡for business
-메타 facebook.com/business
-네이버 디스플레이광고
-키위
-썸트렌드
10. 네이버 블로그 광고운영
키워드: 올리브영, 1월올리브영할인
11.기획 기사vs홍보성 기사 ->
-기획기사: 단순 사회적현상 분석.
-홍보성기사: 여기서 근간으로 제시한 자료를 찾아보자. 특정브랜드나 내용,인물의 이슈를 이미지를 만들기위해 씀.
12. voc (voice of costomer)
-소비자의 현장소리를 잘 들을수 있는 창구를 지속적으로 들여봐야함. 리뷰,커뮤의견.
13.aaarrr퍼널
-스타트업 성장의 모니터링 지표
14.회원가입을 하는데에 cost는 2만~5만,,
15.논리적 사고모델에서 공감적 사고모델로.
16. 한정판 마케팅(구매욕자극), 헝거마케팅(배고파잉)
제품수량의 한정
제품판매 기간의 한정 (~에디션, ~시즌)
장소한정(팝업스토어)
17.챌린지 열풍
-동조심리, 자기표현,사회적의미,이벤트당첨,대외할동
18.세계관을 만들어라. 캐릭터마케팅
19.esg, 친환경 마케팅
20.기부형태의 마케팅
21.홈쇼핑보다 라이브커머스?
-한시간동안의 플로우...
-중간중간 이벤트, 멘트, 강조포인트, 스크립트 잘짜야지.
-전문쇼호스트 뽑자.
22.네쇼랴는 국내 원탑.
23.오빠부대를 넘어 아이돌 바잉 파워로.
브링그린:삼촌부대. (알테니 스킵)
24. 상업성은 감추자.
25. 불씨가 꺼지기전 빠른섭외.
26. 신체적 유전을 넘어 정신적 카피. 밈마케팅.
27.인플루언서는 스토리가 있다./ 카테고리가 있다.
28. 대세는 소셜마켓(인플루언서 공구)
무가시딩:제품무료협찬, 후기나 댓글 영상등으로 보상받는행위. (광고라고 명시x)
29.boh의 탄탄크림 캠페인 (3회까지 진행함.)
30.인플루언서가 직접 만든다.
-플로나 괄사
-박막례 국수
31.인플루언서의 이미지는 양날의 검.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마케팅 > 교육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싹 (피그마 콘텐츠 제작 1, 한세진 강사님) (4) | 2025.01.02 |
---|---|
[새싹 마케팅]5회차 카피라이팅과 실습 (2) | 2024.12.23 |
[새싹 마케팅 교육] 4회차 카피라이팅 (0) | 2024.12.20 |
[새싹 마케터 교육] 2회 (광고 용어 기초/ 포트폴리오 ) (1) | 2024.12.17 |
[새싹]1회 교육 (ot, 마케팅 기본용어) (0) | 2024.12.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