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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교육 기록

[새싹 마케팅]5회차 카피라이팅과 실습

by dokii 2024. 12.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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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난시간 복습!

-usp(확실한 나의 강점! 경쟁사는 못하고, 나는 잘하는 것. 그리고 잠재 고객이 반응하는것)

-페르소나를 깊이알면 강력한 메시지가 나온다.

-정답은 없지만, 고객에게 좋아보이는 스토리는 규칙이 있다.

- https://wonderwall.kr/class/129 (원더월)

-브랜드가 발신하는 보든 텍스트 (원더월:아티스트와 연결되는 모든 순간, 당신이 원하는 놀라운 경험)

 

2. 브랜드와 글:

-토스를 토스답게 만드는 특유의 문장들. (ux라이팅.ex ㅇㅇ계좌로~원을 보냈어요.)

-토스의 8가지 라이팅 원칙들 (쉽고간결하게,독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기,맥락을고려하기,통일성과 일관성유지,가독성을 높이기, 정확하고 명확하게,필요한 정보만제공,따뜻하고 친근하게(구어체사용))

-스픽: 여러채널잘 다룸.(트위터, 인스타, 쓰레드..)


3.디테일이 있으면 마케터가 되기에 유리합니다.


4.3초안에 행동하게 만드는 광고소재 카피라이팅


5.심리학을 공부하기도... 무의식중에 우리를 클릭하게 만들고싶거든! 


6. 영상콘텐츠도 초반 3초를 압도해야하므로 첫 후킹을 더욱 더 강력하게.


7. 좋은 카피라이팅이란, 이해하기쉽고 마음을 찔러야하고 기억에 남아야한다.... 발이달린 카피라이팅.

-카피라이팅은 글쓰기와 조금다름. 상업적인 목적을 명확하게 가진다.


8. 카피라이팅 특징

-평소쓰는말로, 고객의 언어 에서 출발하자.

-구체적인 숫자/데이터 활용(몇시간에서 몇시간으로 끝나는 마법. 1000원짜리 팔아서 10억번 비법 등)

-칵테일 효과: 특정고객을 지칭해서 관심 끌기. (~한 마케터라면?/ 양치덧없는 임산부 치약.)

-질문던지기. 아직도~하세요? 혹시 ~하지않으세요? 내영어발음은 상위 몇%일까?

-매슬로우 욕구 5단계 이용하기. (자야실현-자존-사회적-안전의-생리적 욕구).. 내가 어떤 욕구를 건드릴수 있을것인가. 

 

단계욕구 설명 고구마 판매 카피

1. 생리적 욕구 인간의 기본적인 생존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것 "배고픔을 채워줄 자연의 선물, 고구마 한 입에 든든한 하루!"
2. 안전의 욕구 안전하고 안정된 환경, 건강에 대한 욕구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한 믿을 수 있는 먹거리, 친환경 고구마!"
3. 소속과 사랑의 욕구 사람들과의 관계 형성, 사랑받고 소속되기를 원하는 욕구 "함께 나누면 더 달콤한 고구마, 가족과의 따뜻한 시간에 함께하세요!"
4. 존중의 욕구 자기 존중과 타인의 인정에 대한 욕구 "한 단계 더 나아가는 당신을 위한 특별한 간식, 고구마로 시작하세요!"
5. 자아실현의 욕구 자신의 잠재력을 실현하고 목표를 이루려는 욕구 "건강한 에너지로 나를 완성하다, 고구마로 시작하는 웰니스 라이프!"

 

- 감성/감정 자극하기.

  :~하면 망합니다.(두려움)/ 사실  n만원이면 충분합니다.(당황,놀라움)

  :다른사람들은 이미 알고있다. 라는 느낌의 사회적근거/군중심리 자극 (대세를 따르자! 말도안되지만 벌써 1억캔! / 안가면 후회, 꼭 기억하세요.)

- 혜택/고객이 얻는 이익 강조하기.

(분명히 얻어갈 강점이 있다면 꼭 강조! 할인율이 높다던지.)

- 비교/비유 이용하기 (허리를펴다. 인생을펴다.)


9.카피라이팅 7단계

-카피라이팅의 목표: 구매전환, 회원가입유도, 클릭유도, 브랜드 인지 ....

-핵심키워드와 usp(핵심 키워드.문장뽑고, 경쟁사는 어떤키워드를 말하는지, 고객의니즈는 무엇인지)

-고객페르소나 확실하게 지정.

-어떤방식으로 접근할지.(감성/군중심리/고객의언어 등등)

-한번더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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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ing Class | 원더월 Wonderwall

힙합, R&B 장르의 홈 레코딩과 비트 메이킹, 가사 작성, 사운드 디자인을 배워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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