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수업정리+기록용 입니다.
#기초용어나 설명은 부족할 수 있습니다.
1. 광고용어
-인간의 집중력은 6~7초, 이걸 기준해서 과거현재미래..의 기준이 이 시간이 사용됨.
-cpm(Cost per Mille ) : 1000번 노출당 과금으로 광고주의 광고가 1000번 노출되었을때 비용이 지불되는 광고 입니다.
(네이버4~5천원짜리 광고가 많아요.)
-그래도 가장많이 사용하고, 효율이있다고 보는건 cpc
-cpc(Cost Per Click) : 클릭당 비용 지불.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하도록 하는 광고.(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애드포스트 등)
-cpc 100원, 10명이 클릭함-> 총 광고비 1000원소진, 이중 1명이 물건구매 즉 전환이 1건발생한다면? -> 전환당 비용은1천원. 그렇게 판매된 물건이 한개 10000원이라면?? 광고수익률(roas은 1000%(10배수익))
-키워드마다의 파워링크 광고단가가 다름. 대출같은경우는 한번클릭에 약 10만원. (일정시간동안 수십번해도 한번만 과금이되지만... 일정시간이라는 기준은 네이버가 공개치않는다.)
-부정클릭차단은 어려울수있다.
-연결url : 고객이 실제로 원하는 제품이랑 잘 연결시켜야 이탈률이 적겠지? (아디다스라고 검색해서 눌러서 이동했으면 아디다스 상품이 바로 나오게한다던지.)
-
2. 검색광고는 네이버가 다 먹었따.
다음에와서 파워링크신청해도 아래의 네이버로넘어갑니다.
3. 브랜드 검색이란. -> 상세 키워드 안되고 자사'이름'만으로 노출 가능.
4. 노출과 도달은 다르다. 내가 안봐도 1페이지에 있다? 노출O, 근데 스크롤내려서 봤다? 도달까지 O
5. 반송율 : 우리가 유튜브보다가 모르고 누르는 스킵광고.. 누르자마자 나가잖아. 근데 회사는 사실 너네가 안누러주길 바래...
근데 그러면서도 우리회살 기억해주길 바람.
6. ROI 와 ROAS 는 다르답니다.
7. 포폴은 초반 7~8장에 내가 하고싶은말 다 담아야해.
8. 니즈(가방)와 원츠(그중 아디다스가방!).
9.usp : 제품 고유의 장점. 제품에대한 철저한 분석!!!!-> 구체적이고 사실적인 편익!!이 있어야함.
10. usp->브랜딩->포지셔닝 으로 발전함.
11. 집중의 법칙(한단어만 각인시켜!) : 볼보(안전)/ 아이폰(혁신)
12. 먼저 해야된다(선점) -> 인식이 중요하다(코웨이 이물질사태/삼양라면) -> 분할과/가지치기 를 적절하게사용해야.(하림의 푸디버디와 미식)
13. 빌드업 시켜서 논리적전개가 필요. (컨셉) : 인하우스 마케터가 많이 하는 일.
14. 가치>가격>원가 (우리는 가치에 더 많은 기준을 둡니다. ex아이폰, 명품 등)
15. 수학적 귀납법을 사용해봅시다. A=B, B=C면 A=C다.
종대사: 티비매체 주력, 인터넷도 하긴함.(기획주력) / 온라인대행사: 매체,채널관리에 신경씀(네이버광고 등)
ae / am 어카운트매니저
**추가 메모
포트폴리오 관련
-예시1) 다양성/다양한사고방식과 커뮤니케이션(다양한 통찰력으로 기업과 고객을 연결하는 AE)
-예시2) 나는 도미노=시작이 아트가 되는사람. 다 세워졌을땐 굉장하지만 쓰러졌을때도 실패가아닌 아트가 된다.
-예시3) 협동심/고객 동선관리/고객관계관리(CRM)/브랜딩/경쟁사모니터링/
-파이썬: 크롤링과 데이터분석
-대행사는 무조건 광고세팅. 경쟁사분석
-개인의 성향이나 경험위주! (나만의 유니크한 경험.. )
- ~한 포지셔닝으로 제안한다.
-기획서: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킴. / 기획서를 바탕으로 얼마를 어떻게 쓸건지: 제안서
-세이브더칠드런 : 당신의 '선( 善 /LINE)' 으로.
-abc마트: 세상의 모든 신발.
-에너지드링크 : 에너지드링크의 영역에서 싸우지만, 부작용이없는, 건강한 상품이라는 인식의 박카스.: 할땐 하고 잘땐 자자. 젊을을 안다. 박카스.
-시즈널한 상품인데 왜 시즌에 못팔았어요?
***csp아이디어
-who they are? 항상 팀 그룹으로 일하는걸 디폴트로 말하잖아요?.(3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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