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교육 기록

[새싹 마케터 교육] 2회 (광고 용어 기초/ 포트폴리오 )

by dokii 2024. 12. 17.
728x90
반응형

#본 포스팅은 수업정리+기록용 입니다.

#기초용어나 설명은 부족할 수 있습니다.

 

 

1. 광고용어

 -인간의 집중력은 6~7초, 이걸 기준해서 과거현재미래..의 기준이 이 시간이 사용됨.

 -cpm(Cost per Mille ) : 1000번 노출당 과금으로 광고주의 광고가 1000번 노출되었을때 비용이 지불되는 광고 입니다.

(네이버4~5천원짜리 광고가 많아요.)

 -그래도 가장많이 사용하고, 효율이있다고 보는건 cpc

  -cpc(Cost Per Click) : 클릭당 비용 지불.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하도록 하는 광고.(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애드포스트 등)

  -cpc 100원, 10명이 클릭함-> 총 광고비 1000원소진, 이중 1명이 물건구매 즉 전환이 1건발생한다면? -> 전환당 비용은1천원. 그렇게 판매된 물건이 한개 10000원이라면?? 광고수익률(roas은 1000%(10배수익))

-키워드마다의 파워링크 광고단가가 다름. 대출같은경우는 한번클릭에 약 10만원. (일정시간동안 수십번해도 한번만 과금이되지만... 일정시간이라는 기준은 네이버가 공개치않는다.)

-부정클릭차단은 어려울수있다.

-연결url : 고객이 실제로 원하는 제품이랑 잘 연결시켜야 이탈률이 적겠지? (아디다스라고 검색해서 눌러서 이동했으면 아디다스 상품이 바로 나오게한다던지.)

-

 

2. 검색광고는 네이버가 다 먹었따.

다음에와서 파워링크신청해도 아래의 네이버로넘어갑니다.

 

3. 브랜드 검색이란. -> 상세 키워드 안되고 자사'이름'만으로 노출 가능.

 

 

4. 노출과 도달은 다르다. 내가 안봐도 1페이지에 있다? 노출O, 근데 스크롤내려서 봤다? 도달까지 O

5. 반송율 : 우리가 유튜브보다가 모르고 누르는 스킵광고.. 누르자마자 나가잖아. 근데 회사는 사실 너네가 안누러주길 바래...

근데 그러면서도 우리회살 기억해주길 바람.

6. ROI 와 ROAS 는 다르답니다.

 

 

7. 포폴은 초반 7~8장에 내가 하고싶은말 다 담아야해. 

8. 니즈(가방)와 원츠(그중 아디다스가방!).

9.usp : 제품 고유의 장점. 제품에대한 철저한 분석!!!!-> 구체적이고 사실적인 편익!!이 있어야함.

10. usp->브랜딩->포지셔닝 으로 발전함.

11. 집중의 법칙(한단어만 각인시켜!) : 볼보(안전)/ 아이폰(혁신)

12. 먼저 해야된다(선점) -> 인식이 중요하다(코웨이 이물질사태/삼양라면) -> 분할과/가지치기 를 적절하게사용해야.(하림의 푸디버디와 미식)

13. 빌드업 시켜서 논리적전개가 필요. (컨셉) : 인하우스 마케터가 많이 하는 일.

14. 가치>가격>원가 (우리는 가치에 더 많은 기준을 둡니다. ex아이폰, 명품 등)

15. 수학적 귀납법을 사용해봅시다. A=B, B=C면 A=C다.

 

 

종대사: 티비매체 주력, 인터넷도 하긴함.(기획주력) / 온라인대행사: 매체,채널관리에 신경씀(네이버광고 등) 

ae / am 어카운트매니저 

 

 

**추가 메모
포트폴리오 관련
-예시1) 다양성/다양한사고방식과 커뮤니케이션(다양한 통찰력으로 기업과 고객을 연결하는 AE)
-예시2)  나는 도미노=시작이 아트가 되는사람. 다 세워졌을땐 굉장하지만 쓰러졌을때도 실패가아닌 아트가 된다.
-예시3) 협동심/고객 동선관리/고객관계관리(CRM)/브랜딩/경쟁사모니터링/

-파이썬: 크롤링과 데이터분석
-대행사는 무조건 광고세팅. 경쟁사분석
-개인의 성향이나 경험위주! (나만의 유니크한 경험.. )

- ~한 포지셔닝으로 제안한다.

-기획서: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킴. / 기획서를 바탕으로 얼마를 어떻게 쓸건지: 제안서

-세이브더칠드런 : 당신의 '선( 善 /LINE)' 으로.

-abc마트: 세상의 모든 신발.

-에너지드링크 : 에너지드링크의 영역에서 싸우지만, 부작용이없는, 건강한 상품이라는 인식의 박카스.: 할땐 하고 잘땐 자자. 젊을을 안다. 박카스. 

-시즈널한 상품인데 왜 시즌에 못팔았어요?

 

 

***csp아이디어

-who they are? 항상 팀 그룹으로 일하는걸 디폴트로 말하잖아요?.(3c)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