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팀 프로젝트

[2020년][언텍트 스터디 파티] 비대면으로 파티를 열어보자.

by dokii 2021. 11. 3.
728x90

**해당 글은 티스토리로 넘어오기전 블로그글입니다 **

흘려보내기 아쉬워 다시 이렇게 재업로드를 한다!

벌써 또 이렇게 시간이흘러 곧 크리스마스라니... 믿겨지지않는다.


 

바야흐로 언텍트 시대,

크리스마스는 어떻게 보낼것인가.

나가고싶어도 나가면 안되는것은 물론이고,

팀 프로젝트를 하는데 공부를 해야겠지?

요새 스터디를 하고있는데, 기세를 몰아 언텍트 파티를 열기로 결정했다.

대상은 우리 반 전체 인원이었는데, 생각보다 크리스마스때 공부할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당황했다.

<기획내용>

기획의도 :코로나 시국에도 불구하고, 파티를 열어보자.

함께하면 이렇게 재미있게 공부할수 있다. 함께 놀면서 공부하자.

대상 : 크리스마스에 함께 공부하고자 하는 모든 같은 반 학생들.

날짜/시간 : 20-12-25 크리스마스 당일, 오전 8시~오후7시까지 운영


급하게 초대장을 만들고 카톡으로 뿌렸다.

링크를 누르면 눈내리는 초대장을 확인할수 있다.

스파르타코딩에서 제공한 소스를 바탕으로 만들었다.

그림은 내가 직접 ^^!!

어우 간단하다고 생각했는데,

두시간은 만진것 같다.

https://fancyflashyhertz.dooototo.repl.co/

언택트파티에초대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fancyflashyhertz.dooototo.repl.co

초대장


[파티 전날]

디스코드로 진행하는데, 보니까 음악을 플레이해주는 봇이 있다고해서

다운로드를 받았다.

몇가지 테스트 진행한후, 유투브에서 플레이리스트를 모았다.

[파티 당일]

드레스코드인증/공부환경인증 후 파티가 시작되었다.

100분 공부 20분 쉬는시간 루틴으로 진행

쉬는시간엔 신나는 노래도 열심히 틀었다.

첫번째 쉬는시간엔 진짜로 춤도 췄다.

그리고 그 노래에 흥이난것은 다름아닌 나 자신..

박수 치는데 마이크로 들렸나보다.

19시까지 공부 후, 비대면으로 뒷풀이로 술도 먹었다.

이렇게 음성과 캠으로 소통한다는게 어색했지만,

올해에 정말 많이 디스코드, 줌 등등 많은걸 써보면서

그래도 이것도 소통이 된다는걸 느꼈다.

많이 자연스러워 진것 같기도 하고.

재미있게 공부했다.

나름 알찬 크리스마스 보내기 끝.

내년엔 대면으로 사람들을 만날수있기를 바라며. ^^

 

 

원문 : https://blog.naver.com/nonohan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