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팀 프로젝트

팀 프로젝트[고기당] : (4.내 작업)(1) 작업스케치와 데이터 저장

by dokii 2021. 1. 3.
728x90

배웠던거랑

비슷한거 같으면서도 전혀다른...

그래서 코드를 썼다 지웠다

자료를 이거찾았다 저거 찾았다..

 

일단 그래서 정리해본 작업 스케치.

1. 배웠던것을 사용하여 일단.화면을 출력한다.

  - menu_reg테이블(메뉴등록)에서 전체정보를 출력한다.

  - shop_reg테이블(가게등록)에서 가게이름만 가지고와서 출력한다.

  - 이때, 이미지는 신경쓰지않고 출력한다.

2. 화면 출력후 카드형식으로 틀을 만든다.

3. 틀에 값이 잘 들어가도록 조정, 디테일한 값 정보 조정

 

여기까지하고나면

필터로 출력데이터를 정렬하는과제가 남게 될듯 하다.

 

수업때 했던 예제중

mybatismb2replay를 참고했다.

 


상세 작업내용 정리. 

 

프로젝트 구조도정리 ( 에러났던것들 수정후 정리함)

 


 

...세상에 작업하다보니 내가 저장한 DB가 다가아니었다.

데이터를 뽑아가며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에 메뉴등록과 회원가입만 저장했다.

하지만

가게이름을 뽑아와야하므로 가게등록도 당연히 되어있어야하고 리뷰평점도 끌고와야하니 리뷰테이블 등록도 필요하다.

내가 보아야할 테이블들은 대략 이러하다.

그래서... 주말의 끝자락인 현재

테이블을 추가로 만든다. (+내가 보기좋게 정리)

 


그리고 수정해야것들도 보인다.

1. 지역은 상세로 넣지말고 서울/강원/경기/기타로 분류한뒤 해당 값만을 넣어도 될것같다. 필터에서도 4개의 지역으로만 분류할것

2. 고기 등급을 넣을거면 숫자가아닌 문자로 넣어야하지않나?(  1++A, 1+A, 1A, 2A, 3A으로 나뉜다고 한다)

3. 가게고유번호가 실제로 사업자등록증번호인데, 10자리를 저장할수 있도록 long타입으로 작업해야 했다. 이부분 공유하기

 

728x90

댓글